[OPIC] 청주, 천안 오픽 시험 후기
청주와 천안 두 곳에서 총 3회 오픽 시험을 보았다.
제대로 준비되지 못한 상황에서 시험만 계속 보니 결과는 3번 다 IH ㅎㅎ
나쁘진 않은 성적이지만 다음엔 제대로 준비해서 AL 받아봐야겠다!
각 시험 장소에 대한 후기를 남기자면 우선 청주!
1. 청주 민병철어학원(구.씨제이어학원)
내가 신청할 땐 청주에는 민병철어학원 한 곳만 신청이 가능했다.
충북대 근처라 버스노선이 많아 대중교통으로 가기 편했다.
시험장소는 건물 2층에 위치해있는데 1층에 작은 카페가 있어 시간을 보내다가도 되고,
2층에도 시험을 보는 강의실 앞에 대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시험준비를 하며 대기할 수 있다.
시험장 안에는 한줄에 (1) - (1)(1) - (1) 이렇게 앉을 수 있도록 세팅되어있었는데
가운데 두자리가 바로 옆에 붙어있어 시험보기 부담스러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다행히 두번다 혼자 앉는 자리였다.
2. 천안 리더스교육평가원 209호
두정역 건너편 메가박스 있는 건물이다.
메가박스 외에 이런 사무실 공간이 있는 줄 몰랐는데, 한번에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있게 가기를 추천한다.
다만, 시험보는 장소 바로 앞에는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너무 일찍 도착한다면 다른 층에 있는 카페에서 대기해야한다.
시험장 안에는 다행히 청주처럼 붙어있는 자리는 없었다. 자리 사이사이 공간도 여유있고 강의실 자체도 청주보다 컸다.
칸막이는 골판지 같은 걸로 조립된 간이 칸막이었는데 시험보는데 전~혀 지장 없으니 상관 안해도 된다.
청주, 천안 둘다 컴퓨터나 헤드폰 등은 비슷하고 시험보는데 전혀 결함없었다.
시험시간은 40분 정도고, 시험시작전 20분 정도 기기확인 및 오리엔테이션 시간이 있다. 오리엔테이션 때 충분히 자세히 설명해주시니 처음 오픽을 보는 사람도 겁먹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시험시간 40분을 안 채우더라도 일찍 끝나면 퇴실하면 된다.
후우 다음엔 내 실력만 준비되면 될 듯하다 ㅎㅎ AL 한번 받아보자~!!